강북구, 자연의 아름다움과 역사, 문화 담은 ‘강북 감성길’ 조성

문민호 기자

mmh@siminilbo.co.kr | 2025-03-28 16:29:29

 

[시민일보 = 문민호 기자]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구민의 건강과 휴식을 증진하고, 방문객 유치를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계절별 테마 산책길인 '강북 감성길'을 조성했다고 28일 밝혔다.


'강북 감성길'은 구의 자연환경, 역사, 문화 명소, 전통시장, 맛집 등을 연결하는 산책로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됐다.

구는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담은 우이천봄꽃길, 늘푸른역사길, 우이령단풍길, 북서울눈꽃길 등 네 개의 구간과 함께 수유시장과 문화공간인 산수유 북카페를 잇는 산수유길까지 총 다섯 개의 산책로를 지정했다.

각 구간은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조성돼 접근성을 높이고, 누구나 편하게 걸을 수 있도록 평탄한 코스로 구성됐다.

또한 맨발 산책로, 따릉이 자전거 시설 등과 연계하고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해 주민들이 일상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구 관계자는 "우리 구만의 자연과 역사, 전통시장을 연계한 '강북 감성길'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는 지난 2월 ‘4.19 특화거리 상인회’, ‘장미원골목시장 상인회’, ‘우이령 숲속 문화거리 상인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상권과 ‘강북 감성길’을 연계한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강북 감성길’을 널리 알리기 위한 구민 참여형 홍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