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공직자와 구민이 함께하는 청렴콘서트 개최
박소진 기자
zini@siminilbo.co.kr | 2025-07-30 14:22:23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최근 구청 3층 대강당에서 ‘2025년 구민과 함께하는 청렴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구민과 직원 등 총 5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청렴콘서트는 “함께하는 청렴, 신뢰받는 성동”을 주제로 자칫 딱딱할 수 있는 공무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법령 교육을 뮤지컬 공연 등 문화적 요소와 결합하여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구민이 직접 참여하는 청렴교육으로 이뤄져, 주민 스스로 청렴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이를 생활 속에서 실천해 나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또한 공직자인 직원들과 구민들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공직사회뿐 아니라 지역사회 전반에 청렴문화가 확산되는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앞으로도 주민이 쉽게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청렴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성동구 주민들의 공직자에 대한 신뢰도가 88%를 넘는 사실에 대해 큰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신뢰에 보답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구정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