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마을미디어지원센터, 팟캐스트 강좌등 내달 개강
홍덕표
hongdp@siminilbo.co.kr | 2023-05-24 14:35:17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운영하는 마을미디어지원센터에서 오는 6월 미디어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8년 개관한 노원마을미디어지원센터는 각종 뉴미디어 채널을 통해 구민들이 소통할 수 있도록 구민들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다양한 주제의 미디어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내달 개강하는 수업 중 하나인 '도전 팟캐스트 DJ'는 소재 탐색부터 대본 작성, 녹음, 편집까지 오디오 콘텐츠의 제작 과정을 익히고 실습해 보는 강좌이다.
6월15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7~9시 수업하며, 총 6차시에 걸쳐 팟캐스트를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다.
교육을 수료한 후에 지속적으로 팟캐스터로 활동하고 싶은 수강생은 마을미디어단체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스마트 패드(태블릿 PC)를 이용해 그림을 그리는 수업 '하루 만에 디지털드로잉'은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은 구민들도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오는 6월7일 수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세 시간가량 원데이 클래스로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사진촬영의 기술적인 사용법부터 사진을 통한 이미지 스토리텔링 및 활용법을 배울 수 있는 디지털카메라 수업 '디카에 반하다'와 무료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한 영상편집 수업 '곰믹스로 영상편집'도 수강생을 모집한다.
센터는 개인 장비가 없어도 학습에 지장이 없도록 모든 수업에 필요한 장비를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
6월 강좌에 참여하고 싶은 구민은 이달 말까지 마을미디어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강좌별로 수강료는 1만~3만원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뉴미디어 시대에 맞는 새로운 소통법을 주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미디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노원마을미디어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주민들이 각자의 개성과 목소리를 자유롭게 표현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