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교육지원청,「배려와 나눔, 협력의 양성평등주간」실시

차이를 존중하고 다양성을 인정하는 행복한 직장문화 만들기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4-09-02 17:07:50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진)은 9월 2일(월)부터 9월 6일(금)까지 소속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차이를 존중하고 다양성을 인정하는 행복한 직장문화 만들기 일환으로 “배려와 나눔, 협력을 다짐하는 양성평등주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양성평등주간 행사가 실시되는 동안 양성평등 의식 함양, 나눔과 협력의 직장문화 실천 사례 등을 담은 보드 자료가 교육지원청 내에 전시되었다. 

 

또한, 9월 소통과 공감의 월례회 시간에 양성평등교육을 통해 타인 배려 직장문화 조성, 젠더 이해를 기반으로 한 양성평등 정책 추진을 다짐하고, ‘성인지 감수성 자가 진단’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신의 성인지 감수성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Wee센터 관계자는 “단순히 남녀 차별이라는 범주에서 벗어나 다양성을 존중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직장문화 조성, 차이를 존중하고 다양성을 인정하는 구성원 간 조화로운 공존을 추구하는 양성평등의 합천교육지원청 직장문화 조성을 기대하면서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갑진 교육장은 “구성원 모두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협력하는 직장문화 속에서 양성평등의 문화가 조성된다. 앞으로도 구성원들 모두 인권침해, 차별, 고정관념 없는 직장문화 조성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