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긴급 생활민원 신고는 110으로 하세요
광주소방안전본부, 지난해 119 신고전화 중 비긴급 생활민원 33% 달해
주민센터에 홍보물 배부 등 통합서비스 홍보활동 전개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2-04-25 14:28:18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가 불필요한 비긴급 생활민원신고를 줄이기 위해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 홍보를 강화한다.
지난 세월호 사고 이후 신고접수체계 개선을 목적으로 21개에 달하던 신고전화는 ▲재난신고 119 ▲범죄신고 112 ▲민원상담 110 등 3개로 통합됐다.
하지만 지난해 119신고전화 30만5249건 중 비긴급 신고전화 건수는 10만921건으로 전체의 33%를 차지하는 등 긴급하지 않은 민원 신고들이 119로 신고되고 있어 소방력 낭비가 우려되고 있다.
이에 따라 119종합상황실은 지역 언론사 및 주민센터 등에 홍보물을 배부하고 각종 소방교육·훈련 시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노점례 119종합상황실장은 “비긴급 생활민원 신고전화는 안내에 소요되는 시간이 길어 긴급신고 전화에 대한 대처가 지연될 수 있다”며 “소방력 낭비를 줄이고 긴급 상황 시 신속한 소방력 투입을 위해 비긴급 민원은 110 정부통합민원 콜센터를 이용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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