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초계면 주민자치회, 위촉식·청렴결의대회 통해 신뢰 행정 다짐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6-01-23 11:26:40
이번 행사는 새롭게 구성된 주민자치회의 출범을 알리고, 반부패·청렴 의식 확산을 통해 주민에게 신뢰받는 주민자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에는 주민자치회 위원과 신규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먼저 열린 신규위원 위촉식에서는 총 12명의 신규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신규위원들의 임기는 2025년 12월 31일부터 2026년 12월 12일까지로, 앞으로 주민자치회 활동을 통해 지역 현안 발굴과 주민 참여 확대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위촉식에서는 주민자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안내와 함께 신규위원으로서의 책임과 사명에 대한 공유도 이뤄졌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청렴실천 결의대회에서는 생활 속 청렴 실천을 다짐하며, 지역사회 전반에 청렴문화를 확산하겠다는 공동의 의지를 확인했다. 주민자치회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주민대표 기구로서 공정하고 투명한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서기로 뜻을 모았다.
이후 열린 2026년 첫 정기회의에서는 2026년도 주민자치회 운영 방향과 상반기 주요 사업 추진 계획 등에 대해 논의하며, 한 해 활동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초계면 주민자치회는 다양한 분야의 주민 참여를 바탕으로 보다 폭넓은 의견 수렴과 실질적인 주민자치 실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영득 주민자치회장은 “새롭게 위촉된 위원들과 함께 생활 속 청렴을 실천하며 지역의 청렴 수준을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며 “함께 고민하고 함께 실천하는 주민자치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차복술 초계면장은 “청렴 행정은 주민과 함께할 때 더 큰 효과를 낸다”며 “주민자치회가 지역 발전의 중심이자 행정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초계면은 앞으로도 반부패·청렴 교육과 다양한 청렴 시책을 통해 주민이 신뢰할 수 있는 투명하고 공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