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컴텍, 2026 경기국제보트쇼 참가… 카타마란 보트 기술력 소개

3월 6~8일 일산 킨텍스서 FRP 기반 카타마란 제작 기술 및 브랜드 경쟁력 소개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6-01-29 08:58:51

▲ (사진= ㈜에스컴텍 제공)복합재료 기반 요트 및 보트 제작 전문 기업 ㈜에스컴텍(대표 박미라)은 오는 3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해양레저 종합 전시회 ‘2026 경기국제보트쇼’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에스컴텍은 섬유강화플라스틱(FRP)을 기반으로 한 선박 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자체 브랜드인 SMART CATAMARAN(스마트 카타마란)을 통해 세일링 및 파워 카타마란을 개발·생산하고 있다. 현재 28ft 세일링 카타마란, 36ft 파워 카타마란, 45ft 파워 카타마란 등 총 3개 모델 라인업을 운영 중이다.

28ft 세일링 카타마란은 수출형 모델로 개발돼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7척 이상 수출됐으며, 현재도 해외 바이어와의 상담 및 계약이 이어지고 있다. 36ft 파워 카타마란은 국내 마리나 사업용으로 개발된 32인승 모델로, 20척 이상의 건조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45ft 파워 카타마란은 마리나 운영에 특화된 52인승 모델로, 현재까지 17척 이상이 제작됐다.

㈜에스컴텍은 국내 기술을 기반으로 양산형 카타마란 모델을 개발·제작하며, 수입 선박 의존도가 높은 카타마란 시장에서 자체 기술 경쟁력을 확보했다. 특히 한국 기술로 제작한 카타마란을 미국 시장에 수출하며 해외 시장에서도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경기국제보트쇼 참가를 통해 (주)에스컴텍은 SMART CATAMARAN 브랜드와 카타마란 제작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며, 마리나 사업 및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한 사업 협력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2026 경기국제보트쇼는 2월 15일까지 사전 등록 시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전시 일정과 참가 업체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국제보트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