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레디액션 청소년 UCC’ 공모전

37팀 참가··· 大賞 '경기 청심국제중'

박병상 기자

pbs@siminilbo.co.kr | 2022-06-27 17:10:09

[구미=박병상 기자] 경북 구미시가 최근 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 ‘레디액션(Ready, Action!) 청소년 UCC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초ㆍ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건강, 청소년 범죄예방, 청소년 참정권에 관해 작품 접수를 받아 전국에서 총 37팀 177명의 청소년이 참가했다.

또한 공모주제와 영상에 대한 표현력, 창의성 등의 심사기준을 중점으로 청소년심사단의 예선심사와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본선심사를 통해 총 6작품이 선정됐다.

특히 본선에 진출한 6팀에 대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응원 댓글 이벤트가 많은 청소년들의 관심을 끌어냈다.

그 결과 청소년의 일상을 모큐멘터리로 제작한 경기 청심국제중학교가 대상을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구미 진평중학교, 우수상은 서울영상고등학교, 전주고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시장상과 부상으로 상금이 수여됐다.

현명숙 시 청년청소년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청소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련관에서는 하반기에 제2회 ‘STEP-UP 청소년 댄스영상 공모전’을 개최할 계획이며, 다가오는 7월에는 초ㆍ중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