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장년층 인턴십’ 참여자 모집

16일까지 신청 접수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4-08-13 16:30:58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장년층의 일자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6일까지 ‘광진구 장년층 인턴십’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50~64세의 구에 거주하는 미취업 장년층이다. 월 57시간, 주 15시간 근무가능한 자로 활동비는 광진구 생활임금을 적용해 1만1436원이다.

참여기업은 ▲이풀약초 협동조합 ▲주식회사 워킹앤츠 ▲사람아이앤지(주) ▲사랑재요양원의 지역내 4개 기업이며 선발인원은 6명이다. 사업운영 보조, 교육 지원, 홍보 활동 등 보조역할을 하게 된다.

인턴십 참여 희망자는 오는 16일 오후 5시까지 신청서, 자기소개서, 주민등록등본 등 구비서류를 갖춰 광진구청 평생교육과에 방문하거나 이메일(ays1127@gwangjin.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절차는 해당 기업별로 직접 진행한다.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로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자는 오는 9~12월 4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구청장은 “인턴십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과 장년층 모두가 상생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장년층의 경험과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사업을 발굴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