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취업사관학교 광진캠퍼스 닻올려
데이터 드리븐 패션 MD 과정등 내달 30일 개강
3개월 과정… 수강생 65명 내달 21일까지 모집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3-04-20 14:30:41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청년취업사관학교 광진캠퍼스’를 조성하고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서울시는 청년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고자 디지털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청년취업사관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개관 예정인 청년취업사관학교의 신규 캠퍼스는 총 8곳이다.
이 중 건대입구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하는 광진캠퍼스가 5월, 올해 가장 먼저 문을 연다. 이에, 광진캠퍼스의 2개 과정에 참여할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IT 관련 분야에서 취·창업을 희망하고,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청년 구직자 65명이다. ‘데이터 드리븐 패션 MD 취업 캠프’는 5월18일까지, ‘데이터 드리븐 퍼포먼스 마케팅 체인저스 1기’는 5월21일까지 대상자를 모집한다.
참가를 원하는 청년은 새싹 홈페이지에서 교육과정을 검색해 신청하면 된다.
두 번째 교육은 ‘데이터 드리븐 퍼포먼스 마케팅 체인저스 1기’이다. 5월30일부터 8월23일까지 운영되는 이 과정에서는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니즈분석과 문제해결 ▲디지털 마케팅과 퍼포먼스 전략 ▲핵심 디지털마케팅 채널별 활용 실무 등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주 1회 실시되는 스타일·뷰티 분야의 현업 CEO 직무특강과 스타일 특화기업 브랜드의 마케팅 실무 경험 프로젝트에도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 시 자기소개서를 꼭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산업진흥원 교육2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구청장은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과정은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라며, “많은 청년이 광진캠퍼스에서 취업역량을 강화하면서 일자리도 찾을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