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AI 활용 강좌 무료 제공

스마트폰 활용등 3개 과정
K-메타캠버스서 내달 개강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3-08-24 15:59:46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미래 혁신인재 양성을 위해 오는 9월 고려직업전문학교 K-메타버스 미래관(노량진로 186)에서 인공지능 활용 강좌들을 구민에게 무료로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동작구직업교육특구 사업의 일환이며, 4차산업 관련 교육을 실시해 미래 일자리 기반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

이번 강좌는 총 3개로 ▲AI 챗GPT&스마트폰활용 스마트워크 과정 ▲생성형 AI를 활용한 블로그&유튜브 마스터과정 ▲AI아트 기본과정 등이다. 각 강좌는 주 1회 3시간씩 4회로 총 12시간 동안 진행된다.

챗GPT와 스마트폰을 활용해 스마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컨텐츠를 생성해 비즈니스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을 배운다. 아울러 다양한 생성형 AI들을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킬 및 다양한 툴 사용법을 배울 수 있다.


수강료는 강좌당 20만원이며, 구민에게는 최대 2개 과정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K-메타캠버스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박일하 구청장은 “다가오는 미래는 AI, 로봇개발의 환경으로 빠르게 재편될 것”이라며, “미래 4차산업 유치 및 창업·취업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