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옥수동 주민자치회, 현대자동차 옥수지점과 생활속 차량관리 특강 프로그램 실시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4-06-20 14:30:56
[시민일보 = 변은선 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옥수동 주민자치회는 최근 옥수동주민센터 4층 다목적실에서 현대자동차 옥수지점과 협업해 생활 속 차량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특강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지난 4월 16일 옥수동 주민자치회가 주축이 되어 현대자동차 옥수지점, 옥수동주민센터와 함께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체결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특강에는 사전접수를 통해 신청한 옥수동 주민 40여 명이 참여하였다. 특강 1부에서는 현대자동차 옥수지점 최진숙 지점장이 ‘친환경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 최근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전기차 충전시설에 대한 안전성 등 전기차와 관련된 이슈 사항’에 대한 강의를, 2부는 현대자동차 본사의 전문 강사가 ‘생활 속 차량관리 및 정비 요령’을 강의한 후 평소 차량 관리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마동희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특강처럼 옥수동 주민들의 실생활에 필요한 프로그램 등을 다양하게 실시하여 안전하고 살기 좋은 행복한 옥수동을 만들도록 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신정 옥수동장은 “좋은 강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