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14일 ‘취업성공 1·9데이’ 행사

현장 면접 주선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5-05-12 17:55:56

▲ '취업성공 1·9데이’ 행사 홍보 포스터. (사진=송파구청 제공)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오는 14일 오후 3시, 송파구청 4층 대강당에서 '취업성공 1·9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과 공동으로 주최하며, ▲패션제품 검수기업 ‘페이머스스튜디오(주)’ ▲종합유통기업 ‘홈플러스(주)’ ▲단체급식 조리전문기업 ‘(주)현대캐터링시스템’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기업 ‘(주)코어시큐리티’ ▲의료용품 판매기업 ‘(주)씨팝코리아’ 5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들 기업은 물류, 판매, 조리, IT 교육 운영, 정보보안, 고객상담 등 다양한 분야에서 3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구는 구직자와 기업 간 사전 매칭으로 면접을 주선하고, 당일 현장에 방문한 구직자도 이력서만 있으면 즉시 면접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행사 당일에는 면접 외에도 이력서 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맞춤형 이력서 컨설팅, 노동법률 상담, 일자리 상담 등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된다.


신청은 13일까지 송파일자리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 또는 홍보물에 있는 QR코드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행사 종료 후에도 구는 구직자와 기업을 송파일자리센터에 등록해 사후 고용유지, 미취업자 재연계, 채용지원 등 후속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방침이다.

서강석 구청장은 “현장에서 바로 채용까지 이어지는 방식 덕분에 구직자는 부담 없이 면접을 볼 수 있고, 기업은 필요한 인재를 빠르게 만날 수 있다”라며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일자리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