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쌍문3동 '도봉우체국 스마일봉사단'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봉사활동 실시

박준우

pjw1268@siminilbo.co.kr | 2022-02-24 14:31:03

▲ 쌍문3동 도봉우체국 스마일봉사단 집수리 봉사 기념 단체 사진(2022. 2. 19.) (사진제공=도봉구청)

 

[시민일보 = 박준우 기자]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쌍문3동 ‘도봉우체국 스마일봉사단’과 쌍문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홀몸노인 가정을 위해 도배, 대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24일 구에 따르면 스마일봉사단과 쌍문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지역내 거주하는 홀몸노인 H노인(80대) 집의 낡은 벽지를 떼어내고, 도배를 진행함과 동시에 집안 곳곳을 청소했다.

 

앞서 정부지원금으로 생활하는 H노인 집은 반지하라 단열이 잘 되지 않고, 습한 탓에 곰팡이가 많이 슬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집수리를 할 형편이 되지 못했다.

 

이와 관련해 H노인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부확인 가정으로서, 결연 활동을 통해 주거 문제가 발굴됐다. 이에 동 협의체 위원인 박흥선 단장과 문제상황에 대해 공유해 집수리 지원이 신속하게 이뤄졌다.

 

동주민센터 백순석 동장은 “집수리 봉사가 주거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 스마일봉사단과 쌍문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봉사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