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장애인복지관, 2024년 제1회 아트페어 참여 장애예술작가 모집
장애예술작가의 예술 작품 공모전 및 제1회 아트페어 개최 실시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4-11-03 15:31:23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강남장애인복지관(관장 은윤태)은 장애예술작가의 창작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이들의 작품을 널리 알리고자 12월 초 개최 예정인 아트 페어를 앞두고 장애예술작가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장애예술작가들의 예술 작품을 통해 본인의 작품 스토리를 전하고 예술의 경계를 확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공모전 접수는 2024년 11월 1일(금) 18:00까지 접수되며, 이메일 접수(activeart@hanmail.net) 또는 복지관 방문 접수로 신청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회화(한국화·서양화·수채화·펜화·디자인 일러스트)로 작품의 경우 1인 10점 이내로 출품 가능하며 선정된 작품은 12월 초 아트페어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강남복지재단의 예산 지원 기반으로 실시된 강남장애인복지관 제1회 아트 프리즘 「아트 페어」는 강남구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1층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공모전에 선정된 약 15명의 장애예술작가와 함께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여 아트 페어에 참석하는 관람객들과 소통하며 예술적 영감을 공유할 뿐만 아니라, 작품 경매와 판매를 함께 진행하여 장애예술작가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데 큰 목적을 두고 개최 준비 예정이다.
한편, 강남장애인복지관은 국내 유일의 장애인문화예술 특화 복지관으로서 장애인이 주체가 되는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 경험과 새로운 시도를 바탕으로 장애예술인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