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글로벌 8국,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대회 개최

전용혁 기자

dra@siminilbo.co.kr | 2023-05-22 14:34:05

‘자연을 통해 배우는 평화세상’ 주제로… 어린이와 청소년들 350여명 참가

[시민일보 = 전용혁 기자] (사)세계여성평화그룹 글로벌 8국(IWPG, 글로벌국장 최강순)은 20일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대회를 여의도공원에서 개최했다.

'자연을 통해 배우는 평화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린 예선대회는 영등포ㆍ강서ㆍ김포광명부천 5개 지부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 35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5회째로 세계 평화 시대의 주역이 될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전쟁으로 인한 아픈 역사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지구촌 전쟁종식 세계평화를 이루고자 하는 평화의 마음을 심어주고자 대한민국과 해외 주요 도시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다.

최강순 글로벌국장은 “평화가 이루어진 자연의 질서를 멋지게 그림으로 표현해 보면서 또한 평화를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늘 행사에는 제4회 수상작 전시, 마칭밴드 공연, 마술쇼, 한글만다라,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숲밧줄놀이, 평화손도장 찍기 등 각종 체험활동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재미를 더했다.

예선 시상식은 6월 말 개최 예정이며, 국내 예선대회에서 뽑힌 최우수작 3점은 대한민국 최우수작 3점 선정의 대상이 되며, 세계 각국에서 IWPG 본부로 보내온 최우수상 수상작들과 본선에서 겨루게 된다. 

 

본선에서 우수작으로 뽑힌 작품들에 대한 시상식은 11월 개최 예정이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