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친절선포식 개최··· 친절 다짐 선언문 낭독
문민호 기자
mmh@siminilbo.co.kr | 2025-12-15 14:35:39
[시민일보 = 문민호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최근 도봉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친절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상 속 배려문화를 확산하고 공공서비스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추진됐으며, 오언석 구청장을 비롯해 구 간부, 직원, 주민 4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지역예술인 ‘최선’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친절토크’, ‘친절 다짐 선언문 낭독’, 카드섹션 퍼포먼스, 구민 감사장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친절토크 시간에는 일상 친절 사례와 구청 누리집 내 친절게시판의 사례가 소개됐다. 직원들은 사례들을 공유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후에는 친절 다짐 선언문 낭독이 진행됐다. 오 구청장과 구 간부, 직원, 공공기관·민간위탁기관 관계자 등은 친절 다짐 선언문을 함께 낭독하며 친절 실천 의지를 다졌다.
행사 끝에서는 친절구민 감사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수여식에서는 친절, 선행으로 지역 내 공동체 의식과 이웃사랑을 확산한 도봉구 주민 14명에게 감사장이 수여됐다.
이후에는 직원, 주민 대상의 ‘친절 소통 교육’이 이어졌다. 개그맨이자 작가인 고명환 씨가 진행을 맡아 일상 속 친절의 효과과 상호 존중, 배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오 구청장은 “친절은 서로를 배려하는 작은 행동에서 시작된다.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우리 모두가 작은 행동부터 친절을 실천해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