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콘텐츠진흥원, '충남쏭(song) 공모전' 대상·금상 수상작 음원 발매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5-11-28 14:35:36

 
충남콘텐츠진흥원(원장 김곡미, 이하 진흥원)은 '충남쏭(song) 공모전'의 대상 및 금상 수상작이 정식 음원으로 발매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작품은 대상 수상작 ‘렛츠고 충남(이성국)’, 금상 수상작 ‘I Love You 충청남도(SWAY)’ 두 곡이며, 충남의 풍경·정서·장소성을 음악적 감성으로 풀어낸 창작곡이다.

진흥원에 따르면 수상작 음원 발매는 공모전 수상자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두 곡은 주요 음원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각 곡의 뮤직비디오는 충남음악창작소 유튜브 채널에 공개되었다.

‘음악으로 기억하는 충남’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으며 예선을 거쳐 선발된 7팀이 도민 공개 결선 무대에서 실력을 펼쳤다. 도민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합산하여 대상·금상 등 최종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충남의 정체성과 감성을 음악으로 표현해준 모든 창작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음원 발매가 충남만의 이야기를 전국에 널리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