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이 쏟아지는 대학로로 놀러오세요··· 종로구, 25일 車 없는 거리 행사

뮤지컬·버스킹등 즐길거리 풍성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4-05-20 16:43:54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오는 25일 낮 12시~오후 7시30분 대학로 중심 대로변에서 ‘놀러와, 대학로! 차 없는 거리로’를 개최한다.


올해 첫 번째 차 없는 거리 행사는 ‘두근대는 하루, 썸타는 대학로’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구는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오전 10시~오후 9시 혜화역 1번 출구~서울대학교 병원 동문의 차량을 통제한다고 20일 밝혔다.

행사의 주된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센트럴파크 뮤직데이트(뮤지컬, 연극이 쏟아져요)’, ‘출발!드림팀, 스포츠데이트(손잡고 달려요)’, ‘아카펠라 버스킹 하모니데이트(입맞춰 불러요)’, ‘사운드샤워 DJ SHOW(EDM DJ파티, 음악에 맡겨요)’, ‘뮤직폭포 프로포즈 데이트(꽃들고 키스해요)’ 등이 있다.

이중 센트럴파크 뮤직데이트는 한국아카펠라협회 그룹3초전, 오렌지 스카이, 힐링 인 더 라디오, 6시 퇴근, 인사이드 미, 탐정케이, 마술극단 등 오랜 시간 대학로에서 사랑 받아온 공연을 30분 동안 쇼케이스 형식으로 선보이는 자리다.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연예술 중심지 ‘대학로’의 상징성을 널리 알리고 활력을 불어넣으려는 취지다.

아울러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체험 프로그램으로 ‘아트 부티크 감성로드 데이트(감성을 체험해요)’, ‘달디단 대학로 데이트(디저트 100을 맛보아요)’, ‘크레프트 팝업숍(손끝 정성을 느껴요)’, ‘그린파크 북피크닉(쉬어가는 휴식공간)’ 또한 운영한다.

이외에도 종로구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행사 참여자에게 인근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바우처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올해 차 없는 거리 행사는 오는 6월29일, 8월31일, 9월28일, 10월 중 총 5회 열린다.


구 관계자는 “주말을 맞아 나들이 나온 시민들이 대학로 차 없는 거리 행사를 즐기며 젊음과 낭만을 느끼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