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디엔코리아, 주거용 부동산 플랫폼 협력사업 위한 MOU 체결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2-03-30 14:37:45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29일 오후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부동산 전문 핀테크기업 ㈜디엔코리아와 ‘주거용 부동산 플랫폼 협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디엔코리아의 ▲임대료 정산 업무 자동화를 위한 솔루션 ▲플랫폼 월세 수익 기반 유동화 등 부동산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금융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양사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임대인 및 임차인 대상 맞춤형 금융 상품 제공 ▲외투기업 및 외국인 대상 주거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업무 협력을 추진 할 예정이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해외에는 부동산 핀테크 관련 시장이 활성화되어 있으며, 4차 산업 기술과 금융서비스가 융합된 새로운 부동산 관련 서비스가 창출되고 있다”며, “코로나19 확산을 계기로 재택근무 및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주거용 부동산 시장이 요구하는 경쟁력 있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매튜 샴파인 ㈜디엔코리아 대표는 “동네 FLEX 월세 상품을 통해 소액의 보증금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프리미엄 아파트 주거공간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며 "이번 하나은행과 협업을 통해 고객과의 접근성을 높이고 보다 합리적인 주거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