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4 진주역사 골든벨" 10월 19일 진주성에서 열려
진주역사 골든벨을 울려라! 진주성에서 펼쳐지는 퀴즈 대결
엄기동 기자
egd@siminilbo.co.kr | 2024-10-13 14:00:58
진주향당(대표 이선규)이 주최하고 진주시가 후원하며, 예선과 본선을 거쳐 결선에 오른 참가자들이 진주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풀며 실력을 겨루게 된다.
특히 올해는 이전 대회에서는 참가가 제한되었던 역대 2등부터 10등까지의 수상자들이 출전할 수 있도록 해 실력자들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보여 더욱 치열하고 흥미진진한 대결이 펼쳐질 전망이다.
이번 진주역사 골든벨의 출제 범위는 <위풍당당 진주성>, <진주문화유산과 친해지기>, <스토리 오브 진주 2> 등 세 권의 도서를 포함한 진주 역사와 문화 전반이다.
대회 참가 신청은 10월 15일까지 선착순 500명이며, 진주향당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진주시청 및 진주향당 누리집에 게시된 구글 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2024 진주역사 골든벨은 진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진주성이라는 진주 역사의 상징적인 장소에서 역사를 배우고 나눌 수 있는 뜻깊은 행사이다”라며 “참가자들이 우리 진주역사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공감을 나누며 과거에서 지혜와 교훈을 얻고, 나아가 진주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