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수필문학회, 출판기념식 및 문학상 수상식 개최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5-12-01 15:00:03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수필문학회는 11월 29일 이주홍어린이문학관 세미나실에서 문학회 및 합천군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8회 『합천수필』 출판기념식 및 제 4회 합천수필문학상 수상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발간되는『합천수필 제 8호』는 지난 4월부터 매주 토요일 글쓰기 교실에 출강해주신 백남오 교수의 열정과 더불어 수필문학회 회원들의 인내와 정성이 만들어낸 결과물이다.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은 합천수필문학회 글쓰기 교실은 문학에 관심 있는 지역 문인들의 창작의욕 고취와 지역 문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출판기념식에 이어 제4회 합천수필문학상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에 수상자로 선정된 권길홍 수필가는 엄청난 열정과 도전 정신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창작활동에 매진하여 훌륭한 성과를 이뤄냈다.


권길홍 수필가는 수상 소감에서 “수필문학상 수상이 나이에 대한 편견을 깨고 새로운 열정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창작의 길잡이가 되어준 백남오 교수와 김나현 심사위원장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합천군 관계자는“문화와 예술의 발전이 지역 선진화에 기여하는 부분이 크다”며 “앞으로도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