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크리스탈샘물, 다양한 지역사회에 펼치는 사회공헌활동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4-15 14:42:44
최근 (주)크리스탈샘물은 가평중학교 사이클팀을 후원하여 전국대회에서 금메달을 차지하며 지역 청소년 스포츠 발전에 크게 기여를 하였다.
지난 인천광역시 서운동 국제벨로드롬에서 열린 제23회 인천광역시장배 전국 사이클대회에서 남자 15세 이하부 개인추발 2km 결승에서 가평중학교 김도윤 선수가 부별 신기록을 작성하며 금메달을 차지하였다. 남 15세부 개인추발 2km에서 부별 신기록이 나온것은 2022년 이후 2년 만이라고 한다. 이러한 성과는 지속적인 후원의 결과로 나타나며, 청소년들의 자신감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형성에 도움이 되고 있다.
사랑의 밥차 운영에도 크리스탈샘물이 힘을 보태고 있다. 정부나 지자체의 지원 없이 순수한 후원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하여 전국 300만 소외계층에 식량 지원 사업을 진행 중인 비영리 사단법인,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와 함께 추운 겨울을 헤쳐가는 사람들에게 따뜻한 밥 한 끼를 제공하고 이를 지원하는 인원들에게 깨끗한 생수를 제공하므로써 가평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그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후원을 통해 지난 11월,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로부터 특별감사장을 수여받았다.
또한 가평소방서와의 협약을 통해 소방 인력의 안전을 돕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한 준비를 지원함으로써 지역 사회의 안전을 지키고 있다. 지난 12월 26일, 크리스탈샘물과 가평 소방서 주요 관계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 안전 상식 대국민 홍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잇따른 화재로 인명·재산 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누구나 쉽게 소방 안전 상식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위해 추진됐다. 가평소방서와 (주)크리스탈샘물은 협업을 통해 화재·응급처치 등 소방안전상식을 효과적으로 홍보하여 화재로 인한 각종 피해를 예방하고, 기업은 사회공헌활동 참여로 기업의 지역 상생 경영과 긍정적인 이미지 구축에 기여할 전망이다.
이러한 (주)크리스탈샘물의 사회공헌활동은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확장되어,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더 많은 이웃에게 힘과 희망을 전해주기를 기대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