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애 경기도의원, 고양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
채종수 기자
cjs7749@siminilbo.co.kr | 2025-04-02 14:43:54
최근 경기 고양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소속 이인애 의원(국민의힘, 고양2)이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됐다.
이번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 은 ‘경기도 1일 명예소방서장 운영 조례’에 따라 경기도의원과 소방 정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고 안전문화 확산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고양소방서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인애 의원은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으로 여성, 아동, 청소년, 가족, 평생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을 심의하고 의결하는 활동 등을 통해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사회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해 왔으며, 제 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에는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 저소득층,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 정책 및 경기도민의 건강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인애 도의원은 이날 고양소방서에서 명예소방서 위촉식 행사 후 현안 업무를 보고 받고, 워킹맘 여직원들과의 소통시간, 관산119안전센터 신규 부지 시찰, 관산동 마을 행복 창고를 방문해 주택용 소방시설 교육 및 홍보 활동인 ‘화재없는 안전마을 만들기’ 행사에 참여 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이인애 도의원은 시민들에게 최근 경북지역 대형산불로 인한 인명과 재산피해에 대하여 설명하며 화재경보기와 소화기 비치 등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의 필요성과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박기완 고양소방서장은 “소방 안전을 위한 우리 소방공무원들의 노력을 알아주시고 직접 체험해 주신 이인애 도의원님께 감사드린다” 며 “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직원들이 최선을 다한다는 것을 이해하고 지원해 주시는 만큼, 앞으로도 경기도의회와 협력해 행복한 도시, 안전한 고양를 위해 더 나은 소방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