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창업준비편 참여자 모집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4-05-29 15:52:23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사회적경제기업가 육성을 위해 ‘2024년 은평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창업준비편’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은평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창업준비편’은 사회적경제기업인 (사회적)협동조합,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 창업 준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오는 6월18일~7월18일 매주 2강씩 총 10강 진행된다.
전 회차는 수강생들이 실제 사업 계획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게 강의와 실습이 어우러진 워크숍형으로 진행된다.
강의 내용은 ▲사회적경제 이해와 사회적경제기업가 정신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위한 소셜미션 ▲소셜 비즈니스 모델 이해와 수립 ▲사업 아이템 구체화와 사업추진 계획수립 ▲창업 초기에 꼭! 알아야 하는 고객·시장 조사 ▲창업 초기 기업들을 위한 홍보·마케팅 ▲사회적경제 조직 운영을 위한 적정 회계와 세무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자금조달과 정부 지원 확보 ▲법인격 선택 전략과 사업 계획서 작성 ▲사업계획 점검하기 등이다. 특히 마지막 강의에서는 최종 사업 계획에 대한 맞춤형 피드백도 제공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청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은평구사회적경제허브센터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구청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더욱 체계적인 창업 준비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며 지속가능한 경영을 해나가는 건강한 사회적경제기업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