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산업안전공학과와 경영학과 연합 워크숍 진행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5-09 14:45:43
이날 워크숍에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산업안전공학과 이수경 학과장, 최승동 교수, 이정훈 교수, 이장우 교수, 박정덕 교수와 경영학과 윤남수 학과장, 유진 교수, 이규동 교수가 참석했다. 또한, 다수의 재학생과 졸업생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온 학우들과 제주도에서 참여한 세 명의 학우의 참석으로 워크숍의 열기를 더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재학생과 졸업생의 만남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강도 이루어졌다. 특강은 산업안전공학과 이수경 학과장과 경영학과 윤남수 학과장 및 학과별 교수진들의 개회사 및 환영사로 시작됐다.
현재 세종사이버대학교는 학과 워크숍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생 지원 정책도 펼치고 있다. 이정훈 교수와 김영수 학우가 운영하는 'All Safe'라는 중앙 동아리에서는 학생들이 각종 자격증 취득과 개인 역량 개발에 힘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All Safe’는 모두의 안전이라는 동아리명으로, 국가 기술 자격증 취득, 업무역량 강화, 경험과 지식 교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이는 산업안전공학과 재학생뿐만 아니라, 본교 학생 모두가 누릴 수 있는 혜택 중 하나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산업안전공학과는 6월 1일부터 2024학년도 가을학기 신ㆍ편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산업안전공학과는 2020년 첫 입학생을 맞이한 이래, 산업 안전의 재해 예방과 실무에 최적화된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현재 900명 이상의 재학생이 수강 중이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안전 분야 출신 교수진의 명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이론과 실무를 함께 배우며, 산업 현장에서 전문 안전 관리자로서의 역량을 갖출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