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부산 갤러리, 'ARTISTART - 아티스타트' 개최
예비작가 지원 전시 마련
홍덕표
hongdp@siminilbo.co.kr | 2024-01-23 14:46:19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KT&G 상상마당 부산 갤러리는 2024 예비작가 지원 전시 'ARTISTART - 아티스타트'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아티스타트 - ARTISTART'는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지닌 지역 신진 작가를 발굴하기 위한 KT&G 상상마당 부산 대표 작가 지원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지원 대상이 기존 부산·울산·경남 지역에서 대구·경북 지역까지 확대됐으며, 이번 전시에서는 부산·대구·울산·경상 지역 10개 예술대학 12개 학과 예비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인다.
'ARTISTART'는 ART(예술), ARTIST(작가), START(시작)의 합성어로 새로운 순간을 맞이한 예술대학 졸업생들이 작가로서 첫걸음을 내딛는 시작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고, 부산의 중심 서면 소재 KT&G 상상마당 부산 갤러리에서 회화, 조형, 영상과 같은 다채로운 장르의 작품들을 전시한다.
전시 개막 행사는 23일 오후 1시 개최됐으며, 참여 작가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참여 작가 독려를 위한 작품 평론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한 최종 우수 작품은 서울 소재 KT&G 상상마당 대치 갤러리에서의 추가 전시 기회가 부여된다.
더불어 작가 활동 지속 및 작품 제작 지원을 위한 상금을 수여한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작가들이 활발한 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며, 매해 'ARTISTART'를 통해 지역 예비 작가들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신선한 작품을 소개하고 장르와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 예술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도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