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청소년 참여예산단원 모집
내달 8일까지 접수
박준우
pjw1268@siminilbo.co.kr | 2022-03-23 14:51:00
[시민일보 = 박준우 기자]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오는 4월8일까지 ‘제1기 양천구 청소년 참여예산단’으로 활동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청소년 참여예산단’은 청소년의 예산참여권을 확대하고자 기획됐으며, 지역내 청소년이 직접 구 예산 편성 과정에 참여해 필요한 정책을 제안·심사·선정하는 기구다. 이와 관련해 구는 지난해 ‘서울특별시 양천구 청소년 참여예산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모집대상은 구에 거주하거나 지역내 학교, 아동·청소년 기관 및 단체, 사업장에서 재학 혹은 이용, 종사 중인 20명 이내의 9~24세 청소년이다.
모집은 오는 4월8일까지이며, 활동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 서식을 다운 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kyeongle@yangche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예산단원으로 위촉된 청소년은 오는 5월부터 2023년 4월까지 1년간 청소년 참여예산사업 방향 및 범위 선정과 청소년 의견 수렴을 위한 토론회 및 간담회 개최, 구 주민참여예산심의위원회 분과위원회 활동 등에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김수영 구청장은 “지역의 미래인 우리 청소년의 목소리가 내년도 양천구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청소년 참여예산단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면서 “관심 있는 양천구 청소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