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3~16일 도서관 만족도·주민수요 조사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3-05-02 14:48:42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구립 공공도서관의 규모 확대 및 주민수요 증가에 대비해 3~16일 14일간 도서관 서비스 향상을 위한 주민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구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구민의 도서관 이용 만족도 및 수요를 조사하고 설문 결과를 분석하여 강동구립도서관의 중장기 발전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설문 내용은 도서관 이용 경험 유무에 따라 구분해 진행된다. 도서관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주민 대상으로는 ▲자주 이용하는 도서관 ▲도서관 이용횟수·시간대·교통수단 ▲도서관 서비스의 이용 빈도·종류·만족도 ▲독서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은 이유 ▲신축 도서관에 바라는 점 등으로 구성된다. 도서관 이용 경험이 없는 주민 대상으로는 ▲도서관을 이용하지 않는 이유 ▲희망하는 도서관의 형태 ▲도서관에 기대하는 역할 ▲신축 도서관에 바라는 점 등으로 구성된다.  

 

설문 참여는 지역내 구립도서관 등을 방문하거나, 강동구 홈페이지 및 QR코드(사진)로 접속해 온라인에서도 가능하다.

신수정 문화예술과장은 “구립 공공도서관 확대 및 인구 증가로 인한 구립도서관에 대한 구민들의 이용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구립도서관의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운영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