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영 도의원, 김해 고등학교 배치 관련 간담회 개최
장유 과밀·원거리 통학 해소 위한 개선 방안 논의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5-12-18 16:17:29
| ▲ 김해지역 고등학교 배치 관련 간담회사진 [창원=최성일 기자] 경상남도의회 이시영(국민의힘, 김해7) 의원은 12월 17일 김해교육지원청에서 「김해지역 고등학교 배치 관련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남도교육청 학교지원과 최치용 과장, 김해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 정원태 국장, 김해시청 교육체육국 김재한 국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지역 주민이 함께 참석해, 장유권 고등학교 부족에 따른 과밀과 원거리 통학 불편 등 지역 교육현안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향을 논의했다. 또한 최근 신문초 통학버스 운영 중단 논란과 관련해서도, 이 의원은 “도시개발 추진과 교육행정 절차가 엇갈리면서 통학 안전에 대한 학부모 불안이 커지고 있는 만큼 대책의 연속성이 필요하다”며, 학생 안전·교육권 피해가 누적되지 않도록 교육당국과 김해시가 적극적인 결단과 대책 마련에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관계 기관들이 협력해서 학교 배치 개선을 위한 중장기 검토를 이어가는 한편, 통학지원 대책과 관련한 절차·재원 검토 등 후속 과제를 정리하고 실무 협의를 지속하기로 했다. 끝으로 이시영 의원은 “오늘 논의가 선언에 그치지 않도록 기관별 역할과 과제를 구체화하고, 또 학생과 학부모의 불편을 줄이는 대책부터 신속히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