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LA 한인축제 참여 중소제조업체 31일까지 모집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4-05-21 17:08:59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도봉구 해외무역사절단 자격으로 ‘LA 한인축제’에 참가할 지역 업체를 모집한다.
선정된 업체는 LA한인타운 내 서울국제공원(Seoul International Park) 일원에서 개최되는 ‘LA한인축제’에 참가할 자격을 얻게 되며, 축제 기간인 9월26~29일 전시판매장 부스 운영 및 현장판매를 진행한다.
모집업체는 도봉구 소재 중소 제조업체다. 총 5개 업체를 선정하며, 선정된 업체에는 부스임차료, 물류비용 등이 지원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구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soso2848@dobong.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 등을 검토해 대상자를 선정하고 그 결과를 6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사전설명회를 열고 참고사항과 준비절차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오언석 구청장은 “지역내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지난해 처음으로 미국 LA에 시장개척단을 파견해 총 2만 달러의 판매실적과 10만달러의 수출계약 성과를 거뒀다”며,“올해는 지난해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올해는 꼭 이를 넘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