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팅박스, 덕평자연휴게소에 무인 출력 서비스 운영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4-17 08:58:45

 
경기도 이천 영동고속도로에 위치한 덕평자연휴게소에 프린팅박스 무인출력 키오스크가 설치됐다.

이곳은 기존의 휴게소에서 먹거리를 사고 파는 흔한 장소가 아닌, 휴게소 뒤쪽 폐도 구간에 일루미네이션 테마파크 별빛정원우주를 조성하여 신개념 문화 공간을 마련해 방문객들에게 형형색색의 신비한 경험을 선사하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프린팅박스 키오스크는 덕평자연휴게소 푸드코드 입구와 별빛정원우주 카페에 총 두 대가 12일 설치 완료되어 운영을 시작한 상태다.

프린팅박스 무인 출력 서비스 제공 방식은 전용 앱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원하는 규격에 맞는 사진 또는 문서 파일을 업로드하고 발급되는 인쇄코드 7자리를 기기에 입력하고 결제하면 출력이 되어 아주 간편한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최근 국내에서는 자신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작품을 공유 코드를 통해 출력하는 문화가 확산되어 MZ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프린팅박스가 덕평자연휴게소에서 이런 역할을 해 나가게 됐다.

㈜프린팅박스 관계자는 “단순 출력 서비스 뿐만아니라 국내 유일한 클라우드 방식의 서비스를 강점으로한 새로운 출력 문화로 별빛정원우주에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