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취업 역량 강화 원데이 워크숍‘ 성료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워크숍 통해 청년 취업 역량 강화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6-02-05 15:51:51

 청년 취업 역량 강화 원데이 워크숍 참가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시민일보=문찬식 기자] 인천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청년 취업 역량 강화 원데이 워크숍 동계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5일 센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1기와 2기 모두 각 2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취업 트렌드에 발맞춘 비즈니스 매너부터 사회 초년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경제 상식, 월급 관리, AI 교육까지 최신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특히 최근 화두인 AI 면접 프로그램도 활용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연수생들은 “신선하고 집중도 높은 수업으로 기대 이상의 워크숍을 경험할 수 있었다”며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프로그램을 진행한 센터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센터는 하계 청년 취업 역량 강화 원데이 워크숍, 1박 2일 직무 캠프, 예비 청년 사회 진출 디딤돌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청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강화 청년들의 든든한 취업 파트너로 함께한다는 계획이다.

 

오윤근 센터장은 “일률적인 취업 교육에서 벗어나 창의적 인재를 기르고 실질적인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센터를 향한 군민들의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