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의회 안병건 의장, 도봉문화원과 신년 간담회 개최

신년 덕담 나누며 도봉구 문화 발전 성과 공유 및 상호 협력 다짐

문민호 기자

mmh@siminilbo.co.kr | 2026-01-16 15:51:51

▲ 안병건 의장과 도봉문화원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도봉구의회 제공)

 

[시민일보 = 문민호 기자] 안병건 서울 도봉구의회 의장은 최근 도봉문화원 관계자들과 신년 간담회를 열어 도봉 문화의 발자취와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도봉문화원이 지역문화의 기록·보존과 문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축적해 온 성과를 돌아보고,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과제들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현장에서 체감하는 애로사항과 제도적 보완이 필요 사항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졌다.

안병건 의장은 “도봉의 문화는 행정이나 한 기관만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지역의 현장을 지켜온 문화원의 꾸준한 노력과 주민 참여가 함께 쌓아 올린 결과”라며 “그동안 도봉 문화의 발전을 위해 애써오신 최귀옥 원장님을 비롯한 문화원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최귀옥 원장은 “한 해의 시작을 의회와 함께하며 도봉 문화의 방향을 논의할 수 있어 뜻깊다”며 “그동안 의회가 보내준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의 문화 기반을 더욱 두텁게 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 기관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소통을 이어가며 도봉의 문화 자산을 넓히고 주민이 체감하는 문화 정책과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