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SNS 시민기자단’ 워크숍 개최…시민 참여형 시정홍보 본격화
시민 참여형 시정 홍보 본격화…“시민 눈높이 시정 홍보로 정책 확산 시너지 기대”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6-01-27 16:43:14
| ▲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시민기자단 워크숍’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송윤근 기자] 경기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27일 오전 10시30분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시민기자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올해 신규 위촉된 시민기자단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시민기자단 운영 교육이 진행됐다.
안양시 SNS 시민기자단은 시민의 시각에서 시정 소식과 생활 정보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로 제작·확산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시민과 시정을 잇는 소통 창구로서 기능하고 있다.
앞서 안양시는 지난해 12월 시민기자단을 모집했으며, 총 97명이 지원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 가운데 서류 심사를 거쳐 14명이 최종 선발됐다.
특히 2025년 7월 조례 개정으로 지역 제한을 폐지함에 따라, 안양시정에 관심이 있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용 능력이 뛰어난 19세 이상 누구나 지원할 수 있도록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기자단은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정을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2026년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안양시의 정책과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해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