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생활개선회, 사랑 듬뿍 고추장 나누기 활동
합천 고춧가루를 아낌없이 넣고 사랑으로 담근 고추장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3-11-08 17:02:49
합천군 여성단체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시행하고 있는 이번 사업은 올해도 홀로 지내는 어르신과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과 정을 나누기 위해 추진됐다.
박숙자 합천군 생활개선회장과 회원 20여명은 지난 7일 회원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고춧가루 72kg으로 고추장을 담가 숙성 과정을 거쳤다. 8일에는 숙성된 고추장을 4kg통에 개별 포장작업을 하고 읍.면 생활개선회를 통해 지역에서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과 소외된 이웃, 불우이웃 180세대에 전달했다.
박숙자 생활개선회장은 “바쁜 와중에 이웃을 위해 노력해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면서 “회원들이 직접 재배하고 손수 손질한 고춧가루로 정성을 담아 담근 고추장으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더욱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우리의 관심이 필요한 모든 이웃들에게 꾸준한 나눔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윤철 합천군수는 “농촌의 전문 여성인력으로서 이웃을 위해 재능을 펼쳐주신 생활개선회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농업.농촌 리더로서 합천군과 농촌여성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합천군 생활개선회에서는 매년 고추장 나눔 활동 외에도 농촌일손돕기, 농산물 나누기 등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