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1인가구 김장 행사 ‘배추김치 사랑걸렸네’ 개최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4-11-29 16:46:56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30일 오전 10시 구청 구내식당에서 1인 가구 김장 행사 ‘배추김치 사랑걸렸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행사는 1인 가구를 대상으로 김장 행사를 진행해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내 1인 가구가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위해 마련됐다.

또한, 직접 김치를 담그는 경험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만든 김치 일부를 지역내 취약계층에 전달함으로써 공동체 의식과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한다.

행사에는 1인 가구 30여명이 참여한다. 5개의 조로 나눠 보조강사의 설명에 따라 김장김치 담그는 법을 배우고, 각자 10kg의 김치를 담근다.

이날 총 400kg의 김치를 담가 절반은 참여자들에게 배분되고, 나머지는 지역내 취약계층과 청년 주말식당에 전달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김장 활동이 끝난 후 직접 만든 김치와 마련된 수육을 맛보며 소통하는 시간을 보낸다. 이후 만족도 조사를 통해 참여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행사 운영과 프로그램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김장 행사가 1인 가구의 정서적 교류를 돕고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1인 가구의 건강한 식생활과 소통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