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이석영 문예창작제 우수작 9편 선정
손우정
swj@siminilbo.co.kr | 2021-11-29 15:03:41
[남양주=손우정 기자] 경기 남양주시가 최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제1회 이석영 문예창작제’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석영 문예창작제는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의 청소년 활동 그룹인 ‘영크리에이터크루(이하 영크크)’가 주관한 행사로 ‘누구나 예술가가 될 수 있다!’는 슬로건처럼 시민 작가를 발굴하고 더불어 남양주시와 위대한 독립운동가 이석영선생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시, 수필, 서평 3개 분야에 접수된 총 61편의 작품 중 상주작가 등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9편의 우수작(대상 3편ㆍ우수상 3편ㆍ장려상 3편)이 최종 선정됐다.
우수작 수상자에게는 남양주시장상을 수여하며, 해당 작품은 오디오북으로 만들어 시민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석영선생 평전 '그 뜻 누가 알리오'의 노항래 작가가 참석해 서평 분야 수상자들을 직접 시상해 그 의미를 더했다.
시 관계자는 “남양주 청소년들이 기획한 의미 있는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기쁘다”며 “좋은 작품으로 수상한 분들께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남양주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사업을 계속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