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처리기 브랜드 린클, ‘핫IT슈’ 라이브로 당일 매출 7.4억 발생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7-17 14:56:04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린클이 신제품 ‘린클 그래비티 제로’의 런칭 방송 ‘핫IT슈’를 통해 라이브 당일에만 7.4억원 대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린클은 지난 10일 인기 유튜버 잇섭이 진행하는 ‘핫IT슈’ 방송을 통해 신제품 린클 그래비티 제로를 런칭했다.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된 라이브방송에서 린클 그래비티 제로가 무려 530대나 판매되며 말 그대로 ‘초대박’을 터트렸다. 이 날 라이브방송에서 기록한 매출액만 5.3억원에 달하며 방송 후에도 꾸준히 판매가 진행되면서 하루 동안 총 7.4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린클 관계자는 “음식물쓰레기 처리의 어려움이 더욱 커지는 여름철을 맞이해 미생물 음식물처리기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신제품 런칭 방송이 좋은 반응을 얻은 것 같다. 여기에 그 동안 린클이 쌓아온 음식물처리기 전문 브랜드로서의 신뢰도가 소비자들의 선택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어느 장소에나 잘 어울리는 프리스탠딩 형식이며, 트렌디하면서도 공간친화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어 제품이 출시되기 전, 세계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어워드 2023’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린클은 런칭 방송 직후 품절된 린클 그래비티 제로 베이지 색상을 오는 24일부터 순차적으로 재입고할 계획이다. 자세한 정보는 린클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