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어린이 방송아카데미 내달 3일 개강
초등생 4~6학년 36명 모집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2-07-26 16:43:01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여름방학을 맞아 8월3~12일 ‘2022년 여름방학 송파어린이 방송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구는 어린이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주고, 방송미디어에 꿈을 가진 어린이들이 현장을 체험하며 관심 분야를 탐구할 수 있도록 2011년부터 방송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다.
대상은 지역내 초등학교에 다니는 4~6학년 36명으로, 8월 첫째주부터 총 3회에 걸쳐 하루 2시간씩 생생한 방송체험을 하게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오는 29일까지 송파런 교육포털 통해 신청하면 된다.
둘째 날은 뉴스를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방이동고분군 등 역사·문화 지역명소 촬영 ▲스튜디오 녹화 등 주제에 맞춰 필요한 장면을 촬영한다. 8월12일 수료식에는 수강생 전원이 참석해 직접 만든 영상을 가족과 함께 감상하며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보낸다. 완성된 영상은 구 대표 유튜브 채널 송파TV에도 공개될 예정이다.
김수정 미디어전략팀장은 “어린이들이 미디어 기술을 직접 체험해보고, 자신의 적성을 찾는 데 도움을 주고자 이번 자리를 기획했다”면서, “현장 체험을 통해 유익한 방학을 보내고, 관련 직업에 대한 호기심을 높일 수 있도록 아카데미를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