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에서 만난 역사와 감동, 이순신 義기양양 렉쳐콘서트 성료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삶을 음악과 이야기로 풀어낸 렉쳐콘서트, 교육적 울림 전해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10-16 15:01:54
렉쳐콘서트는 강의(lecture)와 콘서트(concert)의 합성어로 이야기와 라이브 음악이 함께하는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말한다. 이번 렉쳐콘서트는 위인의 삶을 음악과 강연으로 재조명해 초등학생들이 역사적 가치와 인물의 정신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했다.
공연은 이순신 장군의 주요 생애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생생한 역사적 사건 설명과 더불어 다양한 음악이 어우러지는 새로운 형식의 무대를 선보였다. 학생들은 위인전에서 접했던 인물이 음악 속에서 살아 움직이는 듯한 감각을 경험했고, 학부모들 또한 자녀와 함께 역사를 새롭게 마주하는 기회가 됐다.
공연이 끝난 뒤 학생들은 “음악으로 이순신 장군 이야기를 들으니까 더 잘 이해됐다”, “역사 공부가 재미있어졌다”는 소감을 전했고, 한 학부모는 “감동적인 무대였다. 이런 교육활동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연주 교육장은 “이순신 장군의 의로움과 헌신을 렉쳐콘서트라는 방식으로 만나게 한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오래 기억될 감동의 시간으로 남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해남교육지원청은 역사와 감성이 결합된 창의적 교육활동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