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야로면 건강체조단, ‘건강도 지키고 우리 산도 지키고’ 산불 예방 캠페인 전개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6-01-23 16:35:37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군 야로면 건강체조단(회장 류해관)은 23일 오전 10시 야로면 복지회관에서 건강체조 교실과 연계해 산불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건조한 기후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지역 주민들에게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산림 보호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건강체조단 회원들은 체조 시작에 앞서 “푸른 산을 지키는 첫걸음, 산불조심”이라는 문구가 담긴 현수막을 활용해 산불 예방 수칙 준수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류해관 건강체조단 회장은 “회원들의 건강 증진과 함께 지역의 소중한 산림 자원을 지키는 데 동참하고자 이번 활동을 추진했다”며 “주민 모두가 산불 예방에 관심을 가지고 작은 실천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원호 야로면장은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산불 예방 활동에 참여해 준 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면에서도 산불 감시와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안전한 지역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야로면은 앞으로도 유관 단체와 협력해 산림 인접 지역 소각 행위 금지 홍보 등 산불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