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마케터 오두환, 인천 대개조 산단 CEO 대상 광고·마케팅 교육 펼쳐

이승준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2-07-28 15:03:07

  [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종합광고대행사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를 이끄는 오두환 소장이 28일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송도)에서 열린 ‘CEO 북클럽’에서 리더를 위한 마케팅·광고·브랜드 전략 강연을 펼쳤다고 밝혔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는 리더의 혁신 역량 확충을 도와 CEO들이 변화하는 산업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를 위해 오 소장은 세미나와 질의응답을 통해 인천 대개조 산단의 CEO를 대상으로 안정적인 경영 전략에 필수적인 마케팅과 광고, 브랜딩에 대해 강의했다.

강의는 마케팅 원리와 함께 광고, 브랜드 원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도록 구성됐다. 이날 강연에서 오 소장은 ‘오케팅(Oketing)’과 ‘광고의 8원칙’, ‘13가지 브랜드 법칙’, ‘브랜드 상대성이론’ 등의 핵심 원리를 소개했다.

‘오케팅’은 알파벳 ‘O’와 ‘Marketing’을 합성한 말로 마케팅 종류에 상관없이 어느 분야에서나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마케팅 전략이다.

광고의 8원칙은 광고의 핵심 원리를 전반적으로 설명하며,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광고를 위해 필요한 기본 원칙을 제시한다. 13가지 브랜드 법칙은 기업이나 제품, 서비스 브랜드는 물론 퍼스널 브랜딩에도 활용할 수 있는 공통 원리로, 브랜드를 활성화하는 데 필수적인 전제 조건을 뜻한다.


또 이날 오 소장이 소개한 브랜드 상대성이론은 브랜드와 본질, 마케팅, 광고 간의 상관관계를 다룬 이론으로, 브랜드의 영향력을 설명한다. 본질에 마케팅을 더해 창출한 가치를 광고로 배가한 결과가 바로 브랜딩이라는 것이다.
 

   오 소장은 강연 이후 간단한 질의응답을 통해 각 기업을 이끄는 CEO의 고민을 듣고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15년째 다양한 광고 마케팅, 브랜딩 솔루션을 제공해온 오 소장은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외에도 오케팅연구소 대표, 보육원 후원단체인 굿닥터네트웍스 대표 등으로서 활동 중이다.

 

이 밖에도 명지전문대학 교수로서 왕성한 교육 활동을 펼치는 한편 ‘광고의 8원칙’과 ‘오케팅’을 집필하는 등 광고와 마케팅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고민해결사 오두환’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무료로 컨설팅과 멘토링을 하고 있다.
 

산단공 인천본부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산업단지 대개조 지역기업 지원사업’ 참여기관으로서 인천 대개조 산단 내 중소기업 대상 핵심역량 강화교육 및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지원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