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고교학점제’ 학부모 진학 특강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3-06-27 15:19:20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고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중학생들의 학부모를 위해 구청 지하 1층 제2회의실에서 ‘고교학점제와 고교선택’을 주제로 학부모 진학특강을 열고 고입 전략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27일 구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1·2부로 나눠 대면으로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고교학점제와 선택과목’을, 2부에서는 ‘내 진로에 맞는 성공적인 고교선택 및 준비’에 대해 다뤘다.
특히 현직 진학담당 교사가 특강을 진행해 교육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각종 노하우와 고입 준비 방법을 제공해 참석한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었다.
100여명의 중학생 학부모가 이날 특강에 참석했으며, 강의 후에는 강사와의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동대문교육지원센터는 특강에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를 위해 특강 동영상을 제작해 동대문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필형 구청장은 “이번 특강은 고등학교 진학을 준비하는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장기적 관점으로 대입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교육의 질을 높이는 것은 물론이고 공교육 기반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관내 학생과 학부모가 교육에 대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교육지원센터는 학령별·주제별 ‘학부모 진학특강’을 수시 개최하고 있으며, 정확하고 빠른 진학정보 제공과 1대1 맞춤형 입시 컨설팅(고입, 대입)을 연중 상시 지원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