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민원서비스 만족도 84.7점
법정·고충민원 신청자 조사
신속성·대응성등 개선 필요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11-25 18:27:27
[군포=송윤근 기자] 경기 군포시가 지난 7월14일부터 8월7일까지 전화조사로 실시한 민원만족도 조사 결과 84.7점으로 전반적으로 양호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는 1~6월 방문 및 온라인 등을 통해 법정민원 및 고충민원을 신청한 군포 시민을 대상으로 심층조사 42명을 포함한 총 1245명을 일대일 전화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2023년 종합만족도 88.2점 대비 올해 만족도는 3.5점 낮게 나왔으며, 종합만족도를 구성하는 서비스 품질 만족도는 85.2점으로 2023년도 대비 3.3점, 전반적 만족도는 83.9점으로 3.8점 하락했다.
하은호 시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결과 부진한 부분이 개선될 수 있도록 직원 친절 교육을 실시하겠다.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 상황에서 신뢰 기반의 대민 응대 역량을 강화해 민원행정 서비스 품질과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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