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센터인천, 예술교육 아카데미 운영 확대

내달 스타트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2-03-22 17:06:09

[인천=문찬식 기자] 아트센터인천이 오는 4월부터 2022년 예술교육 아카데미 봄 학기 강좌를 시작으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2021년 대비 두배 이상 확대해 진행한다.


성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정규강좌와 명사들의 강연 및 대담으로 구성된 명사특강 등을 포함한 예술교육 아카데미는 공연외의 다양한 인문학 강좌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시민들과의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신규강좌로는 ‘그리스 문화의 향연’과 ‘인중서예살롱’이 준비돼 있다.

‘그리스 문화의 향연’은 음악과 미술, 문학과 철학에 이르는 문화 예술의 원류를 신화적 관점에서 조감하는 인문학 강좌로 고대 그리스와 로마 원전을 연구하는 김진성 교수가 강의를 맡는다.

10회에 걸쳐 그리스 신화를 바탕으로 고대 그리스인이 남긴 문화유산을 살펴보는 시간을 보내게 될 것이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화제가 된 서예가 인중 이정화가 진행하는 ‘인중서예살롱’도 눈여겨 볼만하다.

서예실습 강좌로, 서예가 고루하다는 편견을 넘어 광고, 영화, 드라마 등을 통해 이미 친숙하게 우리의 일상에 스며있는 소재로써 서예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총 10회 수업 동안 단지 한 획을 그어 내려가는 일반적인 강습이 아니라 활용과 쓰임에 맞는 테마가 있는 글씨체를 한 학기 동안 함께 연구하고 배워본다.

‘클래식 라운지’와 ‘미술, 여행이 되다’는 지난해에 이어 문학수 경향신문 국장 겸 음악전문기자와 오르세 미술관 연구원을 지낸 이현 미술사가가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