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베이터 브랜드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1-31 15:05:49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케이 엘리베이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12월 30일부터 2024년 1월 30일까지의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146만6978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4년 1월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 엘리베이터, 오티스 엘리베이터, 티케이 엘리베이터, 미쓰비시 엘리베이터, 쉰들러 엘리베이터, 히타치 엘리베이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 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24만4189 소통지수 37만7894 커뮤니티지수 36만4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만256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44만3607과 비교해보면 31.94% 하락했다.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3만4311 소통지수 5만351 커뮤니티지수 12만64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만112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4만4400과 비교해보면 13.62% 하락했다.
3위, 티케이 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1만9027 소통지수 2만4131 커뮤니티지수 7만47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만788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만1413과 비교해보면 2.91% 하락했다.
4위, 미쓰비시 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9402 소통지수 1만8950 커뮤니티지수 5만9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만925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00,956과 비교해보면 21.50% 하락했다.
5위, 쉰들러 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7442 소통지수 1만3159 커뮤니티지수 3만33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만395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만6015와 비교해보면 3.6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분석결과, 현대 엘리베이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현대 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진화하는 도시 건축의 트렌드에 발맞추어 가장 빠르고 편리하며 안전한 이동 경험을 선사하기 위하여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무빙워크 등 승강기 분야에서 최고의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70여개의 국내와 해외사업장을 운영하여, 최고의 네트워크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세계로 도약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4년 1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1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98만9598개와 비교하면 26.2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78% 하락, 브랜드소통 23.16% 하락, 브랜드확산 27.2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