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감, “‘학생 주도 교육 실현’ 적극 지원”
15기 광주 고등의회 의장단과 간담회…학생자치 방안 등 논의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10-27 15:05:59
[광주=정찬남 기자]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과 15기 광주 고등의회 의장단이 학생자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교육감은 27일 본청 교육감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제15기 광주광역시고등학교학생의회’(이하 고등의회) 의장단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정선 교육감을 비롯해 15기 고등의회 김나영 의장(살레시오여자고등학교 2학년), 김민아 부의장(빛고을고등학교 2학년) 등 의장단이 참여했다.
15기 고등의회 의장단은 공약을 직접 설명하고, 향후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이에 이 교육감은 “학생의회가 학교 현장의 문제를 스스로 진단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격려했다.
제15기 고등의회는 앞으로 ‘학생자치 문화 확산’, ‘학생자치 LAB 프로젝트’, ‘지역사회 연계 정책 제안 활동’ 등을 추진한다.
또 ‘광주의 비전, 광주의 자부심’을 슬로건으로 학생회 활동 공유, 자치캠프, 부산학생의회와의 교류 등 활동을 펼칠 구상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생의회는 학교자치의 중심이자, 학생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는 민주주의의 실천 현장”이라며 “학생이 바라는 학교, 학생이 주도하는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