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허브 이해성 대표, 제4회 안양시 청년상 미래인재 부문 수상
이승준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2-09-20 15:05:36
[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지난 17일 안양시에서 주최해 안양평촌공원에서 진행된 제 4회 안양 청년의 날 기념식에서 마인드허브 이해성 대표가 안양시 청년상 미래인재 부문을 수상했다.
안양시는 각 분야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청년정책 발전에 귀감이 되는 청년을 발굴해 공적사실 현지조사 및 심사위원회 구성 등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확정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해성 대표가 안양시에서 마인드허브 회사를 운영하며, 인공지능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안양시 BLUE100우수기업 인증, 신용보증기금 Start-Up NEST 기업 인증 등 여러 기관에서 역량을 인정받아, 미래인재 부분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해성 대표는 “청년의 꿈이 현실이 되는 안양시를 표방하며 다양한 청년정책을 펼치는 안양시에서 마인드허브를 설립하여 운영하는데, 많은 지원 정책으로 도움을 받았다” 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발전 및 사회공헌 이바지, 고용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해성 대표가 이끄는 마인드허브는 ‘ZENICOG’(이하 제니코그)라는 AI 전산화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올해 상반기에 출시했으며 최근에는 SK C&C의 프로보노 사업에도 선정되어 사회적 의료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마인드허브가 개발한 제니코그는 46가지의 유형과 10,000개의 인지재활 프로그램으로 국내 의료기관과 함께 공공의 사회적 가치를 실행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