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상수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경남 1위
군민에게 최고의 서비스 제공 결과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4-03-20 16:27:09
군은 행정안전부 산하기관인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전국 광역 및 기초 상수도 지방공기업 122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5개 분야에서 종합만족도 83.4점을 받았다. 전국 평균 79.8점과 경남 평균 80.8점 보다 높은 점수다.
특히 수돗물의 수질관리, 수도관 관리, 누수·파손에 따른 신속한 보수, 직원의 친절도, 검침 결과의 신뢰성, 요금 부과의 정확성, 고객 불편에 대한 해소 노력, 수질 개선과 수돗물의 안정적 공급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번 조사 결과는 2024년(2023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 반영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